더 디비전 최고 장비 가이드 : 방어도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 부위 별 최고 옵션은? the division - 중단

출처

방어도가 하는 일:


레딧 계정gray_hound에 따르면 방어도를 더 많이 확보할수록 더 많은 이득을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살펴보면 레벨 30 기준으로 71.9 방어도마다 1%의 피해 감소를 얻습니다. 20% 방어에서 30% 방어로 올라가면 실질적인 피해 감소는 1- .7/.8 = .125 = 12.5% 가 됩니다. 55% 방어에서 65% 방어 (최고수치)로 올라가면 실질적인 피해 감소는 1 - .35/.45 = .222 = 22.2% 가 되지요. 이뿐만 아니라 더 많은 방어도를 획득할 수록 1% 피해 감소에 필요한 방어도가 71.9에서 71로 근접하게 되어 더욱 해당 수치의 효과를 강화합니다.

방어도는 오로지 총기 피해만 완화합니다. 만약 수류탄 세례를 받았다면 당신은 희망이 없습니다.

방어도를 얻는 경로:

모든 장비는 기본적으로 방어도를 갖추고 있지만 다음 장비 부위만 추가 방어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가슴 보호구( 보너스가 가장 큼)
2.백팩
3.무릎 보호대
4.권총집

여러가지를 실험하면서 추가 방어도 옵션의 개수로 대략 본인의 방어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낮은 방어도:

모든 방어구가 보라템이고 특별한 추가 방어도 옵션이 없다면 방어도는 대략 35% 주변이고 38-9%의 피해 감소를 갖추고 있을 것입니다.

중간 방어도:

모든 방어구가 보라템이고 1-2개의 추가 방어도 옵션이 있다면 이 옵션을 가진 부위마다 상황이 다르겠지만 대략 40-49% 피해 감소일 것입니다.

높은 방어도 :

모든 방어구가 보라템이고 2-4개의 추가 방어도를 확보했다면 대략 48%-60% 정도의 피해감소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방어도가 얼마나 필요합니까?

제가 파악하기로 대다수 플레이어는 중간 방어도 수준에 머물고 있을 것입니다. 방어도 옵션이 붙을 수 있는 장비 2개 정도를 개조하면 45% 피해 감소 수준까지는 쉽게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높은 단계로 진입하기 위해선 3-4 개의 추가 방어도 옵션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본인의 담당 역할이 딜러라면 공격력과 관련된 옵션을 포기하면서까지 방어도를 확보할 필요는 없습니다.

부위 별 최고 옵션


부위 별로 확보 가능한 옵션 + 우선 순위 옵션

가슴 방어구 (3 개 보너스 가능):
가슴 방어구는 큰 영향을 미치는 보너스가 사실상 없습니다. 이 때문에 다음 옵션에 주력을 합니다.

1.방어도
2.엘리트 추가 피해
3.모드 슬롯/사살 시 체력 회복/엘리트 추가 보호

백팩 (1 개 주 옵션):

치명타 피해는 오로지 3개의 장비만 획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방어도가 낮다면 생존을 위해서 방어도를 옵션을 더 우선시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1.치명타 피해
2.방어도

무릎 보호대 (2개 보너스 가능):
무릎 보호대도 치명타 추가 피해 옵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게임 내에서 DPS에 가장 기여를 많이 하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1.치명타 피해
2.방어도
3.엘리트 피해
4.모드 슬롯
5.엘리트 보호

탱커: 방어도+치명타 피해
딜러: 엘리트 피해+치명타 피해

권총집 (1개 보너스):
방어도가 더 필요하면 추가 방어도 옵션을, 나머지 체력, 공격력은 모드로 보완합니다.

1.방어도
2.모드 슬롯
3.엘리트 보호

장갑 (3개 보너스, DPS중점):
장갑은 게임 내에서 전체 피해량에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장비입니다. PVP에는 +무기 기본 피해를, 그리고 PVE에서는 +엘리트 추가 피해를 고르세요.

1.치명타 피해
2.치명타 보너스
3.무기 기본 피해
4.엘리트 추가 피해

마스크(2개 보너스):
마스크는 유일하게 추가 치명타 확률을 제공하는 부위입니다. 만약 SMG가 주가 되는 빌드를 짜고 있다면 모드 슬롯과 엘리트 추가 피해 옵션에 더욱 주력을 하세요.

1.치명타 확률
2.엘리트 추가 피해
3.모드 슬롯

정리


방어도를 더 확보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면:
가슴 보호구, 무릎 보호대

딜러라면:
모든 장비가 피해 효과와 관련된 옵션을 선택합니다. 치명타 추가 피해, 치명타 확률 그리고 엘리트에게 추가 피해.

탱커라면:
추가 방어도 확보에 주력하고 이 옵션이 붙지 않는 장비는 +체력 보너스와 추가 모드 슬롯에 집중합니다.


레딧 계정crabmandu의 조언:
최대 7개의 장비 모드 슬롯을 확보할 수 있고 슬롯 하나 당 최소 140 스탯을 제공하면서 무작위로 주 속성 하나를 부여합니다. 1.5% 치명타 확률을 포함해서 말이죠. 모드 슬롯 옵션을 무시하면  1000~ 스탯과 11% 치명타 확률을 확보할 기회를 버리는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이 것은 대략 15k DPS와 200k DPS의 차이가 납니다. 체력은 거의 동일한 상황인데도 말이죠.

짧게 말하면 모드 슬롯은 각 장비마다 최고의 선택이며 아주 특정한 빌드를 계획하는게 아니라면 다른 주 스탯보다 더욱 우선 시해도 될만한 옵션입니다. 물론 이는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 물론 이 가정은 최상의 옵션을 가진 모드도 동시에 확보를 해야한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덧글

  • Anon 2016/03/23 17:07 # 삭제

    레딧에서 저 글을 읽고 짧은 영어 실력으로 번역하기가 막막했는데, 이렇게 번역해서 올려주시는 분이 계실줄은 몰랐네요. 정말 값진 자료 번역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mean 2016/03/25 14:52 #

    아닙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코알라 2016/04/01 00:57 # 삭제

    정말 좋은 글이군요. 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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